Activity View


Activity View란 Salesforce의 기능 중 하나로, 사용자가 자신의 활동(예: 작업, 이벤트, 이메일 등)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돕는 인터페이스임. 설정 > User Interface > Record Page Settings에서 Activity View를 활성화 시킬 수 있음.

또한 설정 > Feature Settings > Sales > Activity Settings에서 액티비티에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음

Roll up activities to a contact's primary account : 해당 옵션을 키게되면 contact에서 등록한 activity를 account에서도 확인 가능하도록 할 수 있음

Task


아래와 같이 Activity에서 Task를 추가할 수 있음

오늘 마감 기한인 태스크인 경우 이와 같이 홈 대쉬보드에 표시됨
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여 완료 처리함

 

Event


아래와 같이 Activity에서 Event를 등록할 수 있음

 

calendar


Event를 등록하게 되면 Calendar에서 표시가 됨. 또한 Calendar에서 새로운 Event를 등록할 수 있음.

설정 > Company Settings > Company Settings > Public Calendars and Resources에서 Public Calendars(공개 그룹)와 Resources(자원)을 등록해서 Calendar에서 조회 등록을 할 수 있음. 단, Resource는 현 시점에서 Classic에서만 지원함

 

Log a Call


통화 기록을 Activity로 등록할 수 있음

또한 Log a Call을 남길 때 New Quick Text에 등록한 텍스트를 불러서 간편하고 빠르게 메모를 남길 수 있음

 

Email


아래와 같이 Activity에서 Email을 보낼 수 있음

 

chatter


chatter를 이용해서 포스트나 투표나 질문을 올릴 수 있음. 외부 사용자에게도 공유가능하며 레코드를 Follow하는 유저도 알림을 받을 수 있음. chatter 보안에 관련된 setting은 프로필 또는 permission set에서 설정 가능함.

Salesforce Chatter에서도 chatter를 확인할 수 있음. 

아래 항목들도 확인 가능함

  • What I Follow : 자기가 팔로우함 것들
  • To Me : 나에게 언급된 것들
  • Bookmarked : 북마크한것들
  • Company Hightlights : 사내에서 업데이트된 chatter
  • My Drafts : 임시 작성한 chatter들

 

Feed tracking


설정 > Feature Setting > Chatter > Feed Item > Feed tracking 에서 피드에서 트래킹할 필드를 설정할 수 있음. (최대 20개 까지 설정 가능함)

 

Chatter Group


Salesforce Chatter 앱에서 Chatter Group을 생성할 수 있음. Chatter Group은 Salesforce 내에서 사용자들이 특정 주제나 프로젝트에 대해 협업하고 소통할 수 있는 공간으로, 게시물 작성, 파일 공유, 태그 및 멘션 등의 기능을 제공함.

 

Chatter Stream


Salesforce Chatter의 Chatter Stream에서는 특정 오브젝트의 필드 또는 Topic 등을 지정해서 해당 오브젝트의 chatter가 업데이트 됐을 때 업데이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피드 형태의 인터페이스임. (Topic이란 chatter에서 사용하는 해쉬태그를 의미함 예. #test)

 

모바일용으로 Lightning 앱 설정하기


설정 > Salesforce Mobile App에서 모바일에서 Lightning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음. Update Your Lightning Apps for Mobile의 Launch the Tool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핸드폰의 폼 팩터를 추가할 수 있음. 그 후 그 아래에 있는 Update You Pages For Mobile의 Launch the Tool 버튼을 클릭하면 생성한 핸드폰의 폼 팩터가 모든 페이지에 적용됨. (개별적으로 Lightning 페이지에서도 할 수 있음)

Branding 버튼을 클릭하면 모바일의 컬러에 관한 테마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옴. 여기서 모바일의 테마를 설정할 수 있음.
Notification Options 버튼을 클릭하면 모바일 알람 설정에 관한 설정 화면이 나옴.

모바일 테마 설정 화면
모바일 알람 설정 화면

설정 > Apps > Mobile Apps > Salesforce > Salesforce Navigation에서 모바일 앱 메뉴를 설정할 수 있음.

모바일 앱 메뉴

 

Salesforce offline


설정 > Apps > Mobile Apps > Salesforce > Salesforce offline에서 모바일 앱 이용중 오프라인 상태 시의 캐시 설정을 할 수 있음. 해당 설정을 이용하면 오프라인 상태일 시 캐시된 정보로 salesforce를 조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음. 또한 캐시를 남기게 되어 성능 면에서도 좋음. 오프라인 시 CRUD모두 가능하도록 설정 가능함

 

Salesforce Settings


Salesforce Settings에서는 다운로드 관련 설정과 의견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음.
다운로드 관련 설정은 모바일 앱 이용중 Salesforce가 설정한 도움말을 보게 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이고 의견 관련 설정은 모바일에서 Salesforce에게 의견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임. 
설정 > Apps > Mobile Apps > Salesforce > Salesforce Settings에서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음.

 

Salesforce 모바일 앱 전용 런치 패드 만들기


설정 > User Interface > Lightning App Builder에서 Salesforce 모바일 앱 전용 런치 패드를 만들 수 있음. 런치 패드는 쉽게 말해 한 개의 화면임. 

 

객체 특화 퀵 액션 (객체용 액션)


설정 > Object Manager > PageLayout > Salesforce Mobile and Lightning Experience Actions에서 Lightning Experience나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퀵 액션을 설정할 수 있음

설정 > Object Manager > Buttons, Links and Actions에서 퀵 액션 생성이 가능함

 

글로벌 액션


글로벌 액션이란 특정 앱에서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Salesforce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는 액션임

글로벌 관련된 설정은 설정 > User Interface > Global Actions > Global Actions에서 생성하고 설정할 수 있음
그리고 만약 새로 생성한 글로벌 액션이 있다면 설정 > User Interface > Global Actions > Publisher Layouts에서 화면에 표시되게 설정할 수 있음

 

 App Exchange


AppExchange는 Salesforce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로, Salesforce 플랫폼을 확장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구성 요소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토어임

설정 > Apps > AppExchange Marketplace에서 AppExchange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음

 

설치된 패키지


AppExchange에 올라와 있는 앱을 설치하면 설정 > Apps > Packaging > Install Packaging에서 앱 패키지를 확인할 수 있음
Managed패키지의 경우는 특정 속성만 편집할 수 있지만 Unmanaged패키지의 경우는 Apex코드를 볼 수 있으며 편집도 가능함.

또한 패키지에 대한 (다른 패키지에서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)의존성도 확인할 수 있음.

+ Recent posts